인천 미추홀구의회, ‘지방주도 국가균형발전 세미나’ 개최

Posted by

인천시 미추홀구의회(의장:이안호)는 지난 8월 3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지방의정균형발전 의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세미나는 전국 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여 전국 기초의회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지원해 개최되며, 수도권에서는 인천 미추홀구의회에서 처음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김보현 대변인이 ‘지역 주도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진행했다.

김 대변인은 강의를 통해 지역 주도의 국가발전 방향과 수도권 내에서의 불균형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그간의 국가균형발전 성과와 향후 균형발전전략에 대해 참석의원들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안호 미추홀구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이 강한 대한민국, 균형 잡힌 대한민국을 위해선 균형발전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필요하고” “지방 주도의 국가발전을 위해선 지방의회의 역할이 커질 수밖에 없다며 앞으로도 이런 세미나를 자주 열어 의원들의 역량을 더욱 키워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프레스 bkest1@gmail.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