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기본소득포럼 창립대회, 양준호 인천대교수 ‘왜 기본소득인가?’ 강연

Posted by

3월 3일 인천기본소득포럼은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저녁 7부터 인천 영화공간주안 7층에서 열린 창립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창립대회에서는 인천기본소득포럼 정관을 의결하고 상임대표 등 운영위원을 선출했다.

상임대표에는 황진도 준비위원장이 선출됐다. 공동대표로는 김재용 변호사를 비롯해 정하주, 이민우, 김형진, 이성재 등 10명 이내로 구성하기로 했다.

이어서 인천대학교 양준호 경제학과 교수의 ‘지금, 왜 기본소득인가?’라는 강연이 한 시간 동안 이어졌다.

양준호 교수는 존 롤즈(John Rawls)의 정의론을 들어 기본소득을 설명했다. 양 교수는 “현대자본주의 고유의 문제에 근본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내놓은 처방전 중 하나가 바로 기본소득이고, 기본소득은 사회정의를 실현하는 데도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인천기본소득포럼은 2021년 상반기 중 ‘기본소득 인천 대토론회 개최’ 등 사업계획도 내놓았다.

창립대회에서 선출된 인천기본소득포럼 임원 및 운영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상임대표 황진도 ▲공동대표 김재용,정하주,이민우,김형진,이성재, ▲집행위원장 김재용 ▲감사 최윤준,박세원 ▲고문 강건일,최병남,양재덕,이총각 ▲대외협력위위원장 정하주 ▲사무처장 한승환

이프레스 bkest1@gmail.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