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수의계약 통한 금품수수 의혹 팀장 적발. 직위해제 조치

Posted by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수의계약을 통해 금품수수를 한 의혹이 있는 (소방재난본부) 팀장을 적발, 직위해제 조치했다.

29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재난본부는 구조구급과 A 팀장이 코로나 관련 마스크, 보호복 등 물품구매를 진행하면서 계약업체 유착과 금품수수 의혹을 적발하고 지난 27일 업무배제 및 직위해제 조치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도 감사관실에 해당 사안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으며, 경기도 감사관실은 해당 팀장이 근무한 구조구급과 해당 팀이 올해 업체와 100억 원 상당의 수의계약을 진행한 것을 확인하고 현재 유착 여부와 금품수수 행위 등을 조사 중이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도 감사관실 조사 결과에 따라 해당 팀장을 신분상 강력히 조치하는 등 엄중 처벌 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결재권자가 수의계약을 임의 조치할 수 없도록 수평적 검토 시스템을 갖추는 등 권한 남용을 막도록 제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참고: 경기도 보도자료

이프레스 bkest1@gmail.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