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공공와이파이 시범사업 개시

Posted by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이음파트너스와 손잡고 인천 최초로 민간이 참여하는 공공와이파이 시범 사업에 나섰다.

미추홀구 대표적 상업지역인 인하대 정문과 후문 인근, 주안역 2030거리, 용현2동, 용현5동 등 주거지역과 수봉공원 등 6개소에 우선 설치돼 2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미추홀구 공공형 와이파이는 ㈜쏘우 웨이브 5세대 기가급 와이파이로, 15초 이내 상업 또는 공공 광고를 시청한 후 3시간 이내 초고속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미추홀구는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인 ‘스마트시티로의 전환’과도 연관돼 있는 공공와이파이가 성과를 거두면, 미추홀구 전 지역에 점진적으로 공공와이파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미추홀 공공와이파이 정책이 가계 데이터 부담 비용을 낮추고 데이터 복지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골목골목 주민이 체감하는 따뜻한 스마트시티로 전환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안호 미추홀구의회 의장은 (공공와이파이 시범사업으로) ” 구민의 삶의 질이 그만큼 나아지고, 100대 국정과제인 “스마트시티”로의 전환에도 우리 미추홀구가 큰 역할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SNS를 통해 밝혔다.

참고: 미추홀구 보도자료

이프레스 bkest1@gmail.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