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해 표창

21일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주민과 부서가 추천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익성, 적극성, 창의성 등 7개 항목에서 내부평가단 심사평가와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선발됐다.

올해 처음 시행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는 보건행정과 최남옥 팀장과 일자리정책과 박윤정 주무관이 뽑혔다.

최남옥 팀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의료진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한 공로다. 박윤정 주무관은 코로나19 소상공인 특례보증 제출서류를 간소화, 신속하게 업무처리를 했다. 또 세무서와 구청으로 이원화된 대부업 폐업 신고로 불편을 겪는 주민을 위해 불이익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했고, 중앙부처 제도개선 건의 및 협의를 진행해 왔다.

이들 공무원은 평가등급과 특별승급, 실적가점, 특별휴가 등 인사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미추홀구 관계자는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 실현을 위해 공직 내 소극행정을 근절하고 자발적인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고: 미추홀구 보도자료

이프레스 bkest1@gmail.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