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사업용자동차 차고지 외 밤샘 주차 단속

Posted by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사업용자동차 차고지 외 밤샘 주차 근절을 위한 단속을 하고 있다.

사업용자동차 밤샘 주차는 차고지 등 허가받은 장소에서만 가능하지만, 일부 대형차들이 지정된 차고지가 아닌 시내 간선도로, 주택가 이면도로 등에 불법 밤샘 주차로 인한 민원이 이어지고 있다.

단속대상은 오전 0시부터 오전 4시까지 같은 장소에 1시간 이상 주차하는 차량이다.

특히 법정 차고지 외 아파트, 심야시간대 교통량이 많고 사람 통행이 잦은 주거 밀집 지역, 도로 갓길, 횡단보도, 어린이보호구역, 좁은 2차선 도로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미추홀구는 지난해 불법 밤샘 주차 단속을 시행해 계도 946건, 단속 983건 등 모두 1,929건 밤샘 주차 단속 및 계도를 했다.

올해도 희망일자리사업을 활용한 밤샘 주차 위반 지역 주간 순찰 조 투입을 통한 전단지 홍보, 불법 밤샘 주차 차량에 행정예고문 부착, 안내판 설치 및 이동조치 하는 등 계도 활동을 실시한다.

또 관련 협회 및 단체, 사업자 등에게 지정된 차고지에 주차해 달라고 당부하는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불법 밤샘 주차 단속을 수시로 할 계획이다.

미추홀구 자동차관리과 관계자는 “상습적인 불법 밤샘 주차 차량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조치를 할 계획”이라며 “사업체와 운전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프레스 bkest1@gmail.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