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와 정치권 유착 관계 폭로하는 인터뷰 영상 주목

Posted by

유튜브 ‘솔샘소리’가 신천지교단 전 섭외부 총무와 인터뷰한 내용을 올려 주목받고 있다.

지난 2. 29일 유튜브 ‘솔샘소리’는 신천지 전 섭외부 총무를 지냈던 김종철 씨와의 인터뷰를 방송했다. 이 인터뷰는 2017년 6월 19일 팟캐스트 ‘솔샘소리’에 업로드한 내용이다.

방송을 통해 김종철 전 신천지 섭외부 총무는 자신은 신천지교단에 10여 년간 몸담았다가 2012년 탈퇴했다고 밝혔다. 신천지 섭외부 총무는 신천지 교단에서 중요한 직책 중 하나라고 했다.

김 씨는 신천지 과천본부 건축 문제로 인한 다툼으로  신천지에서 쫓겨나게 됐다고 했다. 이후 신천지 교주 김만희로부터 회유 압박하는 전화를 받았고, 이를 공개한 일도 있다고 했다.

<아래 첨부: 솔샘소리 유튜브 방송>

이어지는 인터뷰에서 신천지와 정치권의 연결에 관해, 당시 내부자 중 한 사람으로 김 씨는 비교적 자세한 증언을 이어갔다.

진행자가 신천지 신도들이 대거 새누리당 당원으로 가입했었느냐고 묻자, 김 씨는 “맞다. (자신도) 당원증을 갖고 있었다”며, 그리고 “(선거에) 동원된 곳도 많다”라고 대답했다.

오늘 솔샘소리 방송 진행자는 이프레스와 통화에서 “이 신천지 관련 인터뷰 방송에 사람들 관심이 많아 추가 인터뷰를 시도했으나 김종철 씨가 압력을 받는지 할 수 없었다.”며 아쉬워했다.

 

이프레스 bkest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