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노회찬 의원, 실시간검색어 1위 바뀌는 게 싫은 사람들

Posted by

incense-2850969_640

고 노회찬 의원 명복을 빕니다

23일 노회찬 의원 죽음을 안타까워할 부류가 또 있을 수 있다.

어제까지만 해도 지난 21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재명 조폭연루설 의혹에 환호작약 歡呼雀躍(크게 소리를 지르고 뛰며 기뻐함)하던 무리가 있었다.

그들은 지난 지방선거 때 여배우 불륜설 증거라며 인천 바닷가에서 찍은 여배우 독사진을 흔들던 자들이다. 하지만 그 사진은 이재명과 관련이 없을 것이란 사실을 찾아내 제시했다. 그 사진이 불륜의 증거라도 떠들던 자들은 입을 닫고 있었다.

그들은 이제 곧 불륜설이 허무맹랑하게도, 꾸며낸 말일 수 있다는 게 들통나기 직전이었다. 그때 SBS가 이재명 지사가 과거 인권변호사 시절이나 성남시장 할 때 조폭과 연루된 것처럼 의혹을 키워 방송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이 시장과 조폭과 연루됐을 것이라는 추측과 의혹을 제기하는 수준의 내용이었다. 팩트 체크는 부실했고, 이재명 지사 반론과 해명을 이용해 의혹을 키우는 쪽으로 편집을 했다. 뉴스 기사작성의 형식에도 맞지 않는 왜곡과 짜맞추기식으로 보였다.

이재명을 공격하던 무리는 이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 ‘환호작약’하는 반응을 보였다. 트위터 등 SNS에 수없이 퍼 나르기를 했다. 뉴스포털 실시간 검색순위에는 ‘이재명 조폭연루 의혹 관련이 연이틀 동안 걸렸다.

23일 노회찬 의원이 투신했고, 노회찬을 좋아하던 시민들은 큰 슬픔에 빠졌다. 노 의원 추모 분위기가 SNS 타임라인에도 채웠다.

일부 이재명을 공격하는 특정인 몇은 계속해서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과 이재명과 연결한 가짜뉴스를 만들어 퍼트리고 있지만, 23일 노회찬 의원 추모 분위기에 눌려 네티즌 반응은 시들해졌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3일 한겨레와의 인터뷰를 통해“거대 기득권 세력과 반이재명 세력이 결탁해 만든 합작품이다. 배후를 반드시 찾아내 밝힐 것”이라며,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한겨레 인터뷰 바로가기
이재명 관련 의혹은 왜 계속 터져나올까? http://www.hani.co.kr/arti/society/area/854509.html

이완규 기자 bkest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