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김용민, 언론이 ‘개표부정’보도 안하는 이유

관훈

인기 팟캐스트 ‘관훈나이트클럽’ 에서 [ ‘개표부정’ 언론이 보도 안하는 이유]란 제목의 방송을 했다.

지난 10월 19일 올린 ‘관훈나이트클럽 9회’ 방송에서는 앞서 13일 강동원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남원, 순창)이 국회 대정부질문 때 거론했던 ‘개표조작의혹’과 관련한 주제를 다뤘다.

김용민 씨는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언론인들이 이 문제(개표조작의혹)에 대해 잘 모르고 또 너무 태만하다”고 지적했다. 언론인들이 개표부정의혹에 대해 잘 모르면서도, 몇 가지 단면만을 갖고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들에 대하여 ‘음모론자’로 매도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런 김용민 씨의 지적에 대해, 공동진행자인 민동기 전 미디어오늘 편집국장은, 자신도 편집국장으로 있으면서 이 개표부정에 관한 자료를 봤는데 어려웠다고 말했다. 또 기자들이 이런 문제에 대해 오래 매달릴 수도 없는 게 언론사 근무 여건이라고 말했다.

김용민 씨는 언론이 개표부정에 침묵하는 기류에 대해, 만일 언론이 나서 이 문제를 집중 취재해 “사실로 드러나면 정권의 정통성 흔들려 거버넌스(Governance)가 무너지는 게 두려운 것이 아니냐”고 꼬집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